목록2024/10 (10)
지구 재난에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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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성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1486년 성종 때 편찬한 동국여지승람에 277성으로 나와 있다. 일제 강점기인 1930년에는 250성으로 조사되었고 1960년 조사에서는 258성이었다. 가장 최근의 조사인 2000년 인구 및 주택 센서스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286개의 성과 4179개의 본관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중에서 청주 한씨는 성씨 별 인구 순위에서 199,600가구 643,000명으로 파평 윤씨에 이어 10위로 조사됐다. 청주 한씨의 기원 청주 한韓씨의 시작은 멀리 고조선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청주 한씨세적연보》에 청주 한씨의 시조 한란은 기자 조선의 마지막 왕 기준의 먼 후예라고 한다. 번조선의 왕이었던 기준이 연燕 나라에서 망명해온 위만에게 속아 나라를 빼앗기자 좌우 궁인宮人들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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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천년 한민족사의 위대한 증언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桓檀古記』 이야기 인류 정신사에서 볼 때 사실 근대사는 동방, 한반도에서 열렸습니다. 19세기 후반 조선에서 일어난 동학東學운동 나아가 동학이 못다 이룬 사명을 완성해가는 참동학 운동이 그것입니다. 동학은 환국, 배달, 조선, 삼성조의 황금시절 문화를 이은 동북아 광명사상의 전통에 맥이 닿아 있습니다. 환국에서 오늘의 대한민국까지, 한민족의 9천년 역사는 한국 고대문명의 두 가지 핵심단어라 할 신교문화와 광명사상으로 일관된 것입니다. 신교사관, 대한사관에서 가장 중요한 대목은 는 점입니다. 대한사관은 역사 해석을 넘어 인간에게 주어진 소명이 무엇인지까지 밝혀주는 시각이요 인식의 새로운 틀입니다. 인류가 이룩한 문명에는 반드시 우주관·신관·인간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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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유의 생명체라 하는 것은 춘하추동 사시 변화법칙에 의해서 봄에는 물건을 내고 여름철에는 기르고 가을철에는 봄에 물건을 내서 여름철에 기른 그 진액을 전부 뽑아 모아 열매를 맺고 겨울에는 폐장을 하고, 다시 새봄이 오면 또 새싹을 낸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점은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을 맞이하려고 하는 하추교역기다. 이 때는 화극금(火克金)을 해서 반드시 개벽이 오게 되어져 있다. 지구의 혈(穴), 원 중심 고갱이인 우리나라에서 인류문화가 꽃을 피웠기 때문에 열매도 우리나라에서 여문다. 그래서 가을에 천지에서 인간농사 지은 열매를 추수하실 분, 절대자 그분이 우리나라에 오시게 됐다. 한국인으로서도 증산도 진리권에 들어왔다고 할 것 같으면 천지에서 사람농사를 지은 바로 그 씨종자를 거두는, 천지의 역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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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제님의 천지조화 도공 공부에서 큰 기운을 받는다는 것은, 우선 전체적인 몸의 무너진 균형을 바로 세운다는 측면과, 둘째는 몸에 들어와 병을 일으킨 척신, 또는 마신을 꺾는다는 측면이 있다. 상제님의 가을 우주 개벽기에는 ‘지기금지원위대강’을 해야 한다. 지기금지원위대강은 후천 팔자八字, 가을우주의 팔자다. 우주 1년 12만9천6백 년 인간 농사에서 이제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때이므로 가을천지의 조화기운을 받아 내리는 가을 공부를 해야 하고 가을의 조화문명을 건설하는 인간의 삶을 살아야 한다. 오늘 말씀의 핵심은 첫째, 우리는 천지조화 공부를 통해 진리를 체험하면서 진리를 선포하는 행동하는 일꾼으로 가야 한다는 것. 둘째, 우리는 주문 공부법과 도공의 핵심을 잘 알아서 언제 어디서나 가을우주의 열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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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정체성, 나의 뿌리를 찾아서 근본사상 중 원시반본原始返本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돌아가야 할 네 가지 뿌리에 대해 함께 생각해 봅시다. 나의 본모습, 혈통의 뿌리 찾기 모든 것이 성숙하는 가을개벽은 절체절명의 위기와 더할 나위 없는 기회가 공존하는 시간대입니다. 이 시대의 유일한 해답은 나의 본모습을 찾아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것이었습니다. 나의 본모습, 나의 정체는 나의 뿌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뿌리는 땅속에 묻혀 있어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누구인지를 잃어버리고 방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상제님께서는 네 가지의 뿌리를 드러내 가르쳐 주셨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나의 뿌리는, 혈통의 뿌리인 부모님과 조상님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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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개벽기에 성공하는 생활방식, 원시반본을 실천하는 세 가지 반드시 보답하라 - 보은報恩의 길 원시반본을 실천하는 데는 보은, 해원, 상생이라는 세 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그 뜻을 살펴보면 ‘보은報恩’은 은혜를 갚는다, ‘해원解寃’은 사무친 원한을 해소하고 끌러낸다, ‘상생相生’은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을 살려내고 도와준다는 뜻입니다. 원시반본을 실천하는 첫 번째 성공의 길은 바로 은혜를 갚는 것, 보은입니다. 『도전道典』 2편 28장을 보면 “‘일반지덕一飯之德을 필보必報하라.’는 말이 있으나 나는 ‘반반지은半飯之恩도 필보하라.’ 하노라.”라는 상제님 말씀이 있습니다. 밥을 한 그릇 얻어먹으면 꼭 갚아라. 그런데 밥 반 그릇, 약간의 도움을 받더라도 꼭 갚아라. 그만큼 은혜를 철저히 갚으라는 말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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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삼랑선 도담이 시천주주와 태을주 속에는 대우주의 진리 비밀이 다 들어 있습니다. 가을 대개벽기에 인종 씨를 추릴 때 태을주의 치유력을 완전히 열어서 완성하는 주문이 시천주 주문입니다. 시천주 주문은, 1860년 상제님이 천상 태라천에 계실 때, 붓글씨로 크게 써서 ‘나의 주문을 받아라.’ 하고 동학을 여신 최수운 대신사에게 직접 내려 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천지의 어머니이신 태모님께서는 “시천주주侍天主呪는 천명을 받는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본원주本源呪이니 상제님을 지극히 공경하고 내 부모와 같이 모시라는 주문이라.” 하시고, “태을주太乙呪는 심령心靈과 혼백魂魄을 안정케 하여 성령을 접하게 하고 신도神道를 통하게 하며 천하 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증산도 도전道典 11: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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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장五臟 간•심•비•폐•신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 간肝 : 무적의 장 간장肝臟(liver)은 우리 몸에서 오른쪽 옆구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누운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쉰 상태로 오른쪽 갈비뼈 안에 손을 밀어 넣어 보면 간의 가장자리가 만져지는데요, 지방간이나 간경화가 있으면 좀 더 비대하게 만져진다거나 딱딱하게 만져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간은 우리 몸에서 약 500여 가지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장기입니다. 대표적으로 피로 회복, 해독, 혈액 생성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간은 오장 중에서 가장 회복력이 뛰어나 간 이식을 받아도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방면에서 활약하면서 회복력도 뛰어난 간은 마치 무적의 영웅 같지 않나요?간의 손상 하지만 이러한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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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 방문한 하마스 지도자 암살 AI 멸망론과 낙관론 인공지능 시대가 온다 (3)AI에 대한 경고 인공지능(AI)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찬사와 지탄이 극명하게 갈리는 기술이다. 한쪽에서는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게 해 줄 구원의 기술로, 그 반대편에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치명적 기술로 받아들인다. 전자의 대표적인 주창자는 구글에서 인공지능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레이 커즈와일Ray Kurzweil이다. 그는 컴퓨터 기술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면서 2045년쯤에는 전 인류의 지능을 능가하는 초지능이 탄생해 인간을 불멸의 세계로 이끌 것이라고 주장한다. 후자의 대표 주자는 영국의 우주물리학자 스티븐 호킹Stephen Hawking 박사다. 그는 “향후 100년 안에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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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생추살은 천지의 도 상제님이 이 세상에 꼭 오시게 된 이유와 배경을 이 시간을 통해서 다시 한번 강조할까 하니 잘 들어 봐라. ‘보천지하普天之下에 막비왕토莫非王土라’,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은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의 천지공사 내용 이념이 집행되느라고 일어나는 것이다. 천지공사의 내용, 이념이 인사화해서 표출이 되는 것이란 말이다. 그래서 지구상에 생존하는 만유 생명은 상제님의 진리권을 벗어나면 절대로 살아나갈 수가 없다. 지금은 금화교역金火交易, 하추교역夏秋交易이 이루어지는 때다. 다시 말해서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천지의 질서가 바뀌는 때다.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것은 화극금火克金으로 상극이 붙어 거기서 개벽開闢이 일어난다. 그래서 제 모습을 찾아 놓고서 다 죽여 버린다. 상설이 와서 죽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