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재난에서 살아남기
개벽 소식(춘산채지가) 본문
『춘산채지가』는 전라감사였던 이서구李書九(1754〜1825)’ 선생이 저술했다는 설이 있으나, 내용상으로 보면 그 뒤에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언 문 가사 형식으로 된 이 비결은 「남조선南朝鮮 뱃노래,「초당草堂의 봄 꿈」, 「달 노래」,「칠월식과七月食瓜」,「남강철교南江鑲橋」,「춘산春山노인 이야기」등 6편으로 되어 있다.
내용은 ‘우주 변화의 원리,미륵 천주님의 강세,세계 구원의 진법眞法,나라 사랑과 조상공경’ 등을 담고 있다. 화담 서경덕의 학통을 계승한 그는 정조正祖와 순조純祖 때의 학자요 정치가로 대사간, 대사헌, 이조판서, 우의정을 지냈다. 문장이 뛰어 나고 시를 잘 지어 이덕무李德懋. 유득공柳得恭, 박제가朴齊家와 더 불어 한시 사대가四大家에 속한다.
●천황지황天皇地皇 개벽 후에 인황시대人皇時代 언제런고. 반고인盤古人이 지낸 후에 삼황시대三皇時代 이때로다. 삼황시대 지낸 후에 오제건곤五帝乾坤 어느 땐고. 오제건곤五帝乾坤 지나가고 왕패시대王覇時代 되었구나. 왕패시대 지나가고 이적夷狄 운수로다. 이적운수 지나가고 금수운이 이때로다. 개벽 이후 몇 만 년에 금수시대禽獸時代 당했구나. 금수생활 저 사람아 정신 차려 생각하소.(「춘산노인 이야기」)
●천하절후 삼변하니 그 이치를 뉘 알쏘냐.(「남조선 뱃노래」) 비운(否連)이 태운(泰運) 되니 무극운無極運이 열렸구나. 쇠병사장 없어지니 불로불사 선경仙境일세. 유불선이 합석合席하니 삼인일석三人一夕 닥쳤어라. 여름도수 지나가고 추분도수 닥쳤으니 천지절후 개정改正할 때 오장육부 환장換腸이라. 수토水土 복통 앓을 적에 임사호천臨死呼天 급하더라. 구년 홍수 몰아드니 몸돌릴 틈 없었구나.(「칠월식과」)
●지성발원至誠發願 다시 해서 구천九天에 호소했더니 해원문이 열렸구나. 모악산 母岳山 돌아들 때 성부 성자 성신 만나 무량도無量道를 닦아내니 미륵전彌勒殿이 높았구나.(「남조선 뱃노래」)
●희역羲易이 주역周易되니 음양난산시대陰陽難散時代로다. 중니여래仲尼如來 시위侍位하고 영웅호걸 도위道位로다. 선천운수 지나가고 후천운수 돌아오네. 인존시대人尊時代 되었으니 주역이 정역正易 된다.
지천태괘地天泰卦 되었으니 금신사명 金神司命 하실 적에 가을 가을 노래하니 추분도수 되었구나. 신유금풍申酉金風 찬바람에 만물 성숙 되었구나. 초복 중복初伏中伏 다 지내고 말복운末伏運이 이때로다. 곤남건북坤南乾北 하올 적에 간동태서艮東兌西 되었구나.(「칠월식과」)
노스트라다무스나 남사고의 예언과 같이 『춘산채지가』에서도 서신西神 을 우주 원리적인 표현으로 금신金神이라 말하고 있다.
또 대개벽 시운 을 지구의 일년에 비유하면 말복末伏 시기로서 최고의 분열기라고 전하고 있다.
그리고 가을철에는 주역에서 정역으로 천지의 틀이 바뀐다. 건곤이 정남북에 자리 잡고, 동시에 간태가 합덕하는 세상이 되는 것이다
●성문부자聖門父子 일부자一夫子는 자세자세 일렀으니 개벽이치 불원不遠함은 대성인의 행위로다. 수조남천水潮南天하올 적에 수석북지水汐北地 되는구나. 북극통개北極通開 삼천리요 남해개벽南海開閼 칠천리라.(「초당의 봄꿈」)
김일부 대성사가 선포한 『정역』의 개벽 이치가 실현될 날이 멀지 않음 을 강조하고 있다. 천지의 운행이 변하여 지구의 적도와 남북극에 대변화가 일어날 때는, 북극은 3천 리가 열리고 남해 쪽으로는 7천 리 땅이 열린다고 전한다.
또한 이러한 대변국의 시기를 당하여 조국을 떠나지 말 것을 간곡히 당부 하고 있다.
●이팔청춘二八靑春 소년들아 허송세월 부디 마라. 과학인지 문학인지 금세풍속 今世風俗 괴이하다. 하늘 쓰고 도리도니 마음대로 뛰는구나. 효자충신 다 버리고 시속개명時俗開明 말을 하네. 똑똑하고 잘난 체로 주제넘게 배웠던가, 미신타파 한다 하고 천지신명 무시하네. 저의 부모 몰랐으니 남의 부모 어이 알리. 저의 선령先靈 다 버리고 남의 조상 어이 알리. 더벅머리 홀태바지 비틀거려 걷는 양은 서양문명 이러한가 동양문명 이러한가. 고래의관古來衣冠 보게 되면 손질하고 욕을 한다.(「초당의 봄꿈」)
●천상공덕天上功德 선령신先靈神들 자손찾아 내려올 제 춤추고 노래하며 나를 보고 반가와서 적선積善일레 적선일레 만대영화萬代榮華 적선일네. 백조일손百祖一孫 그 가운데 자손줄을 찾아가니 어떤 사람 이러하고 어떤 사람 저러한고. 자손줄이 떨어지면 선령신도 멸망된다. 희희낙락 기뻐할 제 한모퉁이 통곡이라 뼈도 없고 싹도 없다. 영혼인들 있을쏘냐.(「달노래」)
●선령신을 잊지 말고 부모공경 지극하라. 불효불충 저 사람이 장래희망 볼까보냐 .(「춘산노인 이야기」)
지금은 인간 씨종자를 추리는 우주 가을의 결실기이므로, 천상의 백 명 조상 가운데 불과 한 명의 자손만이 구원 받아 가을 우주의 열매로 여 문다는 강력한 경고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지상의 자손인 내가 구원 받지 못하면 천상의 조상도 구원의 대열에서 탈락되는 인신人神의 개벽기 이므로, 부디 선령신을 잘 섬기고 근본이 왜곡된 서양 종교에 물들지 말라고 신신 당부 하고 있다.
●선천비결先天秘訣 믿지 말라. 선천비결 믿다가는 귀지허사歸之虛事 되리로다. 대성인大聖人의 행行이신가 천지도수 바뀌었으니 귀신도 난측難測커든 사람이야 어찌하리.
아무리 안다 해도 도인 외에 뉘 알쏘냐.(「초당의 봄꿈」)
●인의예지仁義禮智 사단四端 중에 믿을 신자信字가 으뜸이라. 믿을 신자 없고 보면 매사불성每事不成 되느니라. 춘하추동 사계절은 천지의 신용信用이요 •••. (「춘산노인 이야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가르침은 지상에 강세하시는 미륵 천주님이 이제까지의 천상과 지상의 운로를 전혀 새롭게 개벽해 놓으셨기 때문에, 다가오는 대개벽 세계의 운수는 귀신도 알 수 없고 오직 그분이 열어 주신 판 밖의 새 진리를 잘 믿는 도인만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대저 믿음이란 진리와 구원으로 들어가는 관문이다. 무지와 아집이 합쳐진 기존의 광신적인 믿음이 아니라, 대도 차원에서 깨어진 개벽 정신으로 천지와 함께 활보하는 큰 믿음을 말하는 것이다.
●부富하고 귀貴한 사람 장래는 빈천貧賤이요, 빈貧하고 천賤한 사람 오는 세상 부귀로다. (「남강철교」)
●백발노인 청춘되고 백발노구白髮老軀 소부少婦되어 흰 머리가 검어지고 굽은 허리 곧아져서 환골탈태換骨奪胎 되었으니 선풍도골仙風道骨 완연完然하다.(「남조선 뱃노래」)
다가오는 새 세계는 전 인류가 환골 탈태하는 신선 문명 시대임을 알 수 있다.
●원촌遠村에 닭이 우니 태극성太極星이 비쳤구나. 개가 짖고 날이 새니 각자 귀가歸家하는구나.(「초당의 봄꿈」) 배 띄워라 배 띄워라 남조선 배 띄워라. … 제일강산第一江山 돛대로서 도사공이 누구신고. 세계동란世界動亂 하실 적에 전원수全元帥가 이 아닌가. … 많고 많은 저 사람에 누구누구 모였던고. 주중지인舟中之人 많은 친구 수도수덕修道修德 하였던가. 일심공부一心工夫 하올 적에 이 배 타기 소원일레. …어렵더라 어렵더라 이 배 타기 어렵더라.(「남조선 뱃노래」)
여기서 태극성은 대개벽기에 인류 구원을 완성하는 ‘성자의 별’을 말한 다 . 또한 이 구원의 배인 남조선 배를 타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것도 말 하고 있다. 그런데 왜,닭 울고 개 짖으니 태극성의 기운이 동動하기 시 작한다고 하였을까? 그리고 닭 울고 개 짖는다는 말은 무엇을 암시하는 것일까.『이것이 개벽이다 상』-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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